본문 바로가기

노란우산이의 정보

태아보험 보장내용 (출생후보장) 꼭 챙겨야 할 내용

태아보험은 (출생후보장) 태아의 안전한 출산 및 건강 유지를 위해 매우 중요한 보험상품입니다. 태아보험의 보장 내용은 각 보험사별로 다소 차이가 있으며, 종류에 따라 다양한 태아보험 보장내용을 제공합니다.

 

< 태아보험 채팅 문의 >

가장 일반적인 태아보험 종류는 태아 실비보험과 태아 종합보험입니다. 태아 실비보험은 입원비, 진단비, 수술비 등을 보장하며, 태아 종합보험은 태아 실비보험에 추가로 출생 전 후 모두 보장되는 질병 및 상해에 대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태아보험 보장내용에는 태아특약, 장애아 보장특약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태아특약은 태아의 선천적 이상을 검사하고 그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며, 장애아 보장특약은 장애아가 태어날 경우 장애에 따른 보장을 제공합니다.

보험사별로 제공하는 태아보험 보장내용이 다르므로, 가입 전에는 꼼꼼한 상품비교가 필요합니다. 또한, 가입 시점도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태아특약은 임신 22주 전 까지만 가입 가능하며, 가입 전 임신 정기 검사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보험 가입은 임신 초기부터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태아보험 보장내용 외에 산모특약이라는 보장 내용도 있습니다. 산모특약은 출산 및 태아 건강과 관련된 보험 상품입니다. 보험 회사에서 제공하는 산모특약은 다양한 보상 항목을 포함하며, 임신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 태아 선천이상 보장 : 태아의 선천성 이상이 발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이를 위해 보험 가입 시 태아검사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분만 보장 : 자연분만 또는 제왕절개 분만을 할 경우, 분만비용을 일부 또는 전부 보상해 줍니다.

 

3. 태아사망 보장 : 출산 후 태아의 사망이 발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4. 입원 및 수술비 보장 : 출산 전 또는 출산 후에 입원 및 수술이 필요한 경우, 그 비용 일부 또는 전부를 보상해 줍니다.

상기의 항목은 보험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태아보험 보장내용과 산모특약의 보장 범위와 보험금 지급 기준 등은 반드시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엠금융서비스 준법 제23-03-18호(유효기간:2023년 03월 30일 ~ 2024년 03월 29일)